[스포츠한국 김두연 기자] 뉴진스가 ‘Ditto’에 이어 ‘OMG’도 미국 빌보드 차트 ‘핫 100’에 올려놓았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24일(현지시간) 공개한 최신차트(1월 28일 자)에 따르면,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 싱글 앨범 ‘OMG(오엠지)’의 동명 타이틀곡 ‘OMG’가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91위로 진입했다.  

2016년 9월 이후 데뷔한 K-팝 아티스트 중 최초로 ‘핫 100’에 진입하는 경이적 이정표를 세운 뉴진스는 데뷔한 지 6개월 만에 첫 싱글 앨범에 수록된 2곡 모두 ‘핫 100’에 올려놓았다. 

뉴진스는 특히 신보 ‘OMG’로 글로벌 프로모션이나 미국 등지에서 현지 활동 없이 이와 같은 성과를 얻어 더욱 주목받는다는 평이다.

'OMG'의 눈부신 해외 성과와 함께 'Ditto' 역시 국내 음원 사이트 주간 차트에서 5주 연속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Ditto’는 23일 발표된 멜론, 지니, 벅스 주간 차트(집계기간 1월 16~22일)에서 일제히 정상을 차지했다. ‘Ditto’는 지난달 19일 공개된 후 매주 멜론, 지니, 벅스 주간 차트에서 1위를 놓치지 않고 있다.

또한 타이틀곡 ‘OMG’도 국내 음원 사이트 최신 주간 차트에 일제히 2위로 올리며 1위, 2위를 모두 차지하는 성과를 냈다. ‘OMG’는 벅스 주간 차트에서 3주 연속, 멜론 주간 차트에서는 2주 연속 2위에 랭크됐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